처음부터 차근차근 파이썬 자세히보기

IT/제품 리뷰

아이폰12가 아니지만 맥세이프 사용하기

윤빵빵영 2021. 1. 14. 21:30

애플이 지난 2020년 10월 13일에 아이폰12 라인업을 발표하면서 여러 가지 이슈가 있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맥북에서 사라져서 다시는 볼 수 없었을 것이라 생각했던 맥세이프 악세서리입니다. 자석을 활용해서 무선충전 및 액세서리를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애플 생태계인데, 기존 아이폰 라인업은 사용할 수 없다는 일종의 선 긋기가 있었죠.

 

 

그래도 인류는 항상 답을 찾았습니다. 때마침 55,000원이나 하는 정품 맥세이프 충전기를 대체하는 가성비 좋은 맥세이프 제품도 출시를 했기도 했고, 그래서 혹시 제 아이폰XS도 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여기저기 찾아본 결과 방법을 찾았고 이제 그 사용기 이전에 개봉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모노랩 맥세이프 충전기

 

 

모노랩 맥세이프 충전기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서드파티 맥세이프 충전기입니다. 색상도 다양하게 퓨어 화이트/딥 차콜/애쉬 스카이/크림 옐로우/블러쉬 핑크 다섯 가지 종류로 출시했으며 케이블 길이도 1M와 2M를 선택할 수 있게끔 제작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악세사리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퓨어 화이트/딥 차콜 각각 1M 입니다.

 

 

 

딥 차콜 모노랩 맥세이프 충전기(1M)

 

 

제품의 포장 자체는 애플 정품처럼 깔끔하게 잘 되어 있었습니다. 마감도 잘 되어 있었고 외관상으로는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퓨어 화이트 색상/딥 차콜 색상

 

 

사실 맥세이프 충전기는 자성이 있어 아이폰12 시리즈에 정확한 위치에 부착된다는 점을 제외하면 일반 무선충전기와 다를 게 없습니다. 그런데 여기에는 몇 가지 문제점이 있는데요.

바로 아이폰12 시리즈가 최대 15W의 무선충전 속도를 지원합니다는 것입니다. 

사실 아이폰XS를 사용 중인 저와는 거리가 먼 문제점이지만 혹시라도 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하실 아이폰12 유저분들은 염두에 둬야하는게,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최대 7.5W 무선충전을 지원합니다. 다만, 정품 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할 때 15W까지 충전 속도를 지원하며, 그마저도 아이폰12mini는 12W가 최대입니다.

모노랩 맥세이프 충전기는 비록 서드파티 제품이긴 합니다만 맥세이프 충전 애니메이션과 최대 15W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정품과 큰 차이점이 없는 것이죠.

 

물론 저는 상관없는게 아이폰XS를 사용 중이고 아이폰XS는 아무리 정품 맥세이프 충전기를 가져다 쓰더라도 최대 7.5W 속도의 무선 충전만 가능합니다.

 

 

 

맥세이프 충전기와 아이폰XS

 

 

그럼 도대체 어떻게 맥세이프 충전기를 아이폰XS에 쓸 것이냐?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째, 맥세이프 자석 스티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둘 째, 아이폰12 하위 라인업에도 맥세이프 케이스가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개봉기에서는 맥세이프 자석 스티커를 이용해보겠습니다. 실리콘 케이스 내부에 자석이 잘 위치하도록 한 뒤 케이스를 씌워봅니다. 이때 자석의 위치는 아이폰XS의 무선 충전 코일과 일치하도록 위치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XS의 무선 충전 코일의 위치는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아이폰XS 무선 충전 코일 위치

 

 

따라서 맥세이프 자석 스티커를 케이스의 중앙에 위치시킨 뒤(이때 자석의 앞뒤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맥세이프 충전기와 정확하게 맞는 극이 케이스 쪽을 향하도록 조정합니다.) 간단히 부착 및 충전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맥세이프 충전기 부착

 

 

생각보다 부착도 잘 되고 충전 인식 속도도 빨랐습니다. 

사용기에서는 무선 충전 속도 및 충전 온도와 애플 20W 정품 어댑터 및 다른 충전기를 사용했을 때의 충전 속도에 대해서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IT > 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워치 SE 40mm 개봉기  (3) 2021.01.13